여행은 짐을 싸는 순간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여행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즐기기 위해 여행 시에 챙겨야 할 준비물과 패키지여행상품 선택 시 체크해야 할 사항 또 여행지에서 주의사항 알려드립니다.
유럽여행 준비물 (필수품) + 꿀팁
우리나라는 전 세계 몇몇 국가를 제외한 나라들은 경유하지 않고도 한 번에 갈 수 있는 지리적인 위치에 있어 항공산업과 관광산업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 홈쇼핑에서 방송했던 상품 중에 1인 기준 849만 원의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상품이 1시간 방송만에 약 420억의 매출을 올렸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못 갔던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고 싶어 하는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그것도 그럴 것이 유럽 어느 나라를 가든 건물들의 고풍스러움과 풍경이 그림 같기 때문일 겁니다. 아무리 좋은 여행지라도 필수품을 안 가져오게 되면 그때부터 여행이 꼬이기 시작하고, 당황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고 여행을 더욱더 즐겁게 즐기기 위한 준비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여권 : 여권은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여권 분실 시 긴급으로 대사관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여권사진은 2장 정도 비상시에 쓸 여분으로 챙겨가세요.
2. 목베개, 슬리퍼 :장시간 비행 시 목이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가기 위해 목베개를 준비하시면 좋고, 슬리퍼는 호텔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걸로 준비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3. 여행용 어댑터, 멀티탭 : 유럽은 전압이 다르게 사용되어 여행용 어댑터를 사용하여 소형가전 드라이기나 충전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4. 핸드폰 충전기 : 이건 무조건! 필수템이죠.
5. 커피포트 : 컵라면 외 한국음식 조리용으로 좋아요.
6. 먹거리 : 여행 가서 현지음식을 먹는 게 가장 좋겠지만 매번 먹다 보면 입맛에 안 맞아 여행 자체가 힘들어질 수 있으니 먹거리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특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즉석식품이 가장 좋습니다. (컵라면, 김, 볶음김치, 누룽지, 튜브용 고추장, 컵반, 젓가락, 숟가락정도)
7. 작은 배낭 & 힙색 : 유럽여행은 소매치기가 극성입니다. 저는 프라하를 여행할 때 현지 가이드님께서 소매치기 조심하라고 수도 없이 말하셨는데 그 가이드님이 관광지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시는 중에 소매치기를 당하는 사건이 있을 정도로 유럽 전 지역에 소매치기가 많습니다. 힙색이나 배낭은 필수입니다.
8. 선글라스, 모자 : 자외선이 강하고 햇빛이 강하기 때문에 선글라스도 필수템이고 모자는 가는 나라의 계절에 맞게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9. 헤어드라이어 : 유럽의 호텔엔 비치되어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으니 챙겨가시면 좋아요.
9. 그 외 물건 : 손톱깎이, 작은 우산, 세면도구, 비상약, 영양제, 핸드폰목걸이줄, 셀카봉, 안대 정도
여행 전 여행자보험도 들어주시고 환전도 미리 해 놓으면 좋아요.
패키지여행지 선택 시 체크사항
인터넷을 검색하면 많은 여행사 상품들과, 주말에 홈쇼핑 TV를 틀면 나오는 여행상품들 중 어느 나라에 어떤 상품으로 가야 할까 선택장애가 생기게 마련입니다. 우선 홈쇼핑상품도 괜찮을까? 홈쇼핑 상품도 여행사에서 개발해 나오는 상품이기 때문에 공동구매 형식으로 생각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품이 너무 저렴하다고 다 좋은 상품만은 아닙니다. 모든 패키지여행 선택 시 체크해야 할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여행사 선택 : 여행사 선택 시에는 현지에서 일어날 사고 (긴 이동시간을 이용한 버스, 유람선탑승)에 대해 빠르게 대처가능할 수 있는 여행사를 선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포함, 불포함 확인 : 상품설명을 확인하실 때 포함사항과 불포함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하셔합니다.
3. 이동경로 : 패키지여행 특성상 자유여행처럼 내가 선택한 곳으로 동선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여행지 동선도 잘 체크하셔야 해요. 유럽은 이동시간이 길기 때문에 동선을 잘못되면 너무 힘들답니다.
4. 비행기 : 비행기도 경유해서 가는지 어떤 항공사인지 꼼꼼히 살펴보세요.
5. 숙소 : 호텔도 어느 정도 등급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패키지 호텔은 저렴한 호텔 위주로 되어 있어서 외곽에 위치한 곳이 많으며 에어컨이나 난방이 안 되는 곳도 있습니다.
6. 선택관광확인 : 선택관광이 많을 경우 현지에서 지불해야 하는 경비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이 내용은 반드시 확인 후 결정하세요. 또한 기본적인 현지쇼핑은 있지만 너무 많은 쇼핑일정이 잡혀 있다면 이것 또한 피해 주세요.
7. 여행하기 좋은 계절 확인 : 나라의 따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있습니다. 그것 또한 자세히 알아보신 후 선택해 주시고, 날씨요정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여행지에서의 날씨는 그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현지 날씨까지는 어떻게 하지는 못해도 계절을 잘 맞추셔서 좋은 여행 즐기시기 바랍니다.
여행 시 주의사항
유럽은 관광지마다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안전을 가장 중요하게 신경 쓰셔야 하며, 한국인들은 돈을 많이 가지고 온다는 속설이 있어 항상 소매치기들이 따라다니니 늘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패키지여행 특성상 팀원들이랑 같이 이동하게 되므로 정해진 시간에 늦지 않게 오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가 여행했을 때 자유시간 중에 길을 잃어버려 만나기로 한 장소에 안 온 분이 있어 가이드가 당황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자유시간이 주어지면 너무 멀리 벗어나지 않게 조심하세요. 또한 욕실 사용 시 물을 사용할 경우 샤워부스 쪽이나 욕조 안에서 밖으로 물이 흐르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미끄러워 넘어지는 사고가 가장 많이 나는 곳입니다. 유럽욕실은 세면대 쪽에 배구수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물이 넘치면 그대로 고여 많이 미끄럽습니다. 또한 유럽의 호텔은 승강기가 없는 곳이 대부분이고, 같은 호텔에서 연박하는 경우가 거의 없고 호텔 룸이 많이 작습니다. 서유럽 관광의 경우 나라에서 나라 간 이동 시에는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너무 많은 짐을 가져가신다면 불편할 수 있으니 필요한 짐만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해외여행이 처음이시거나 영어 울렁증이 있어 공항 검색대만 서면 가슴이 뛰어 어찌할 바를 모르신다면 패키지여행은 관광이 목적으로 단 기간 머무는 걸 알기 때문에 까다로운 질문은 많이 안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안전수칙 잘 지키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즐기시고 오세요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인기 있는 캐나다 여행지 TOP5 (퀘벡, 나이아가라...) (2) | 2023.02.19 |
---|---|
촌캉스 여행- MZ세대 놀이 문화 (0) | 2023.02.13 |
2023년 새로운 해외여행 트렌드 세미패키지 여행 (0) | 2023.02.12 |
댓글